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비명' 전해철 · 고용진 탈락…정동영 · 박지원 본선행

<앵커>

민주당이 추가로 경선 결과를 발표했는데 친문계 핵심인 전해철, 비명계인 고용진 의원이 자신의 지역구 공천에서 탈락했습니다. 이른바 올드보이로 불리는 정동영, 박지원 후보는 본선행을 확정했습니다.

보도에 백운 기자입니다.

<기자>

민주당이 어젯(13일)밤 17개 지역구에 대한 경선 결과를 추가 발표했습니다.

경기 안산갑에선 친문계 핵심인 3선 전해철 의원이 친명계 양문석 전 방송통신위원에 패했습니다.

현역 2명이 맞붙은 서울 노원갑에선 친명계 4선 우원식 의원이 비명계 재선 고용진 의원을 꺾었습니다.

인천 서구병에서도 이재명 대표 수행을 맡았던 모경종 전 민주당 당대표비서실 차장이 비명계 신동근, 비례대표 허숙정, 두 현역 의원을 결선 없이 누르며 이른바 친명횡재, 비명횡사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김경협, 유정주, 서영석, 현역 3명이 3자 경선을 벌인 경기 부천갑에선, 유정주, 서영석 의원이 결선을 치르게 됐습니다.

올드보이들은 일제히 본선행을 확정했습니다.

정동영 전 통일부 장관은 전북 전주병 현역 김성주 의원을 눌렀고,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은 전남 해남완도진도에서 현역 윤재갑 의원을 이겼습니다.

이외에도 전남 여수을에서 김회재 의원, 경기 부천병에서 김상희 의원이 패해 본선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3인 경선을 한 호남 현역 신정훈, 서삼석 의원은 결선을 추가로 치르게 됐습니다.

(영상취재 : 박현철, 영상편집 : 박춘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