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금감원, 개인투자자 공매도 토론회 개최…이복현 "불법공매도에 엄정 대처"

금감원, 개인투자자 공매도 토론회 개최…이복현 "불법공매도에 엄정 대처"
▲ 이복현 금감원장

금융감독원은 오늘(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국경제인협회 콘퍼런스센터에서 개인투자자 30여 명이 참여하는 "개인투자자와 함께하는 열린 토론"을 개최, 진행 중입니다.

오늘 토론회는 전석재 슈카월드 대표가 진행하고, 개인투자자들과 금융당국과 한국거래소, 학계, 증권·자산운용업계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석합니다.

외국인 투자자 2명도 온라인으로 참여합니다.

참석자들은 공매도 시장 의혹과 제도개선 및 전산화와 기업 밸류업 등 자본시장 선진화 방안에 대해 패널들 간 자유토론을 벌인 뒤 방청객과 질의응답을 합니다.

이복현 금감원장은 토론회 모두 발언에서 "자본시장 업그레이드를 위해 불법공매도와 불공정거래에 대해 지속적으로 엄정하게 대처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원장은 "오늘 토론은 감독당국이 처음으로 개인투자자분들과 직접 마주하고 공매도에 대한 생각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면서 "개인투자자들의 공매도에 대한 의견을 경청하는 한편, 시장참여자들이 함께 모여 공매도 관련 오해와 의혹을 해소하고 합리적인 제도개선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