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1골 2도움' 손흥민, BBC 이주의 팀에 선정

'1골 2도움' 손흥민, BBC 이주의 팀에 선정
1골 2도움을 몰아치며 토트넘의 대승을 이끈 손흥민이 영국 공영방송 BBC가 선정하는 '이주의 팀'의 한자리를 꿰찼습니다.

손흥민은 BBC가 발표한 2023-2024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28라운드 '가스 크룩스 이주의 팀'에서 3-4-3 포메이션의 오른 측면 공격수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지난 10일 열린 아스톤 빌라와 원정 경기에서 손흥민은 1골 2도움을 올려 토트넘의 4대 0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이날 득점을 신고한 손흥민은 토트넘 소속으로 159골을 기록, 1960년대 활약한 웨일스 공격수 클리프 존스와 함께 구단 통산 득점 순위에서 공동 5위를 이뤘습니다, 한꺼번에 공격포인트 3개를 추가한 손흥민은 시즌 공격포인트가 22개(14골 8도움)로 올랐습니다.

2016-2017시즌부터 8시즌 연속으로 공식전 공격 포인트 20개를 넘었습니다.

축구 전문가 크룩스는 손흥민을 이주의 팀에 선정하며 "한 골과 두 개의 어시스트, 그게 모든 걸 말해준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손흥민은 역습 상황에서 골을 넣거나 득점 기회를 직접 창출하기도 하지만 '페널티박스 안의 여우'가 될 수도 있다"며 "주장으로 임명된 후 더욱 '팀 플레이어'로 변모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영국 등에서 흔히 쓰이는 '박스 안의 여우'라는 축구 용어는 페널티지역에서 순간적인 기지를 발휘해 자주 득점하는 스트라이커를 칭하는 표현입니다.

손흥민과 함께 베스트11 공격진에는 맨유의 가르나초와 웨스트햄의 대니 잉스가 포함됐습니다.

미드필더로는 토트넘 제임스 매디슨, 맨시티 존 스톤스, 아스날 데클런 라이스, 첼시 콜 팔머가 선정됐고, 수비수로는 토트넘 크리스티안 로메로, 리버풀 버질 판데이크, 아스날 벤 화이트가 뽑혔습니다.

골키퍼 자리는 손흥민의 동료 굴리엘모 비카리오에게 돌아갔습니다.

(사진=AP,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