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힘 공관위, 정우택 '돈 봉투 의혹' 이의제기 기각

국힘 공관위, 정우택 '돈 봉투 의혹' 이의제기 기각
▲ 정영환 국민의힘 공관위원장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정우택 국회부의장의 '돈 봉투 수수 의혹'과 관련된 이의제기를 기각했습니다.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오늘(9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브리핑을 통해 정 부의장의 지역구 공천에 대한 이의제기를 기각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정 위원장은 "오늘 오전 회의에서 토의했고 클린공천지원단에서도 여러 사실을 확인해 팩트 부분이 확인됐다"며 "공관위에서는 객관성이 없는, 부족한 것으로 봐서 이의를 기각하는 것으로 결론을 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25일, 공관위는 정 부의장의 청주 상당구 공천을 확정했습니다.

하지만, 정 부의장이 한 남성으로부터 흰 봉투를 받아 주머니에 넣는 모습이 담긴 CCTV 영상이 공개되며 '돈 봉투 수수 의혹'이 일었습니다.

정 위원장은 또, 공관위에 접수된 각종 이의제기에 대해 "상당수 내용이 같은 당 후보를 흠집 내기 위해 근거 없는 의혹을 제기하거나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낙선자가 근거 없는 의혹을 계속 제기하는 사례도 일부 있었고, 이는 명백한 국민의힘에 대한 해당 행위에 해당한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유사 사례가 재발하는 경우에는 공관위 차원에서 당 윤리위 제소 등 강력한 조치를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