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동훈 "공천에 승복한 분들 감동적 헌신…조용한 게 감동"

한동훈 "공천에 승복한 분들 감동적 헌신…조용한 게 감동"
▲ 청주 육거리시장 찾은 한동훈 비대위원장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4·10 총선 공천을 두고 '감동 없는 공천'이라는 지적이 제기되는 것과 관련해 "조용한 게 감동"이라고 말했습니다.

한 위원장은 오늘(5일) 청주시 상당구 육거리종합시장을 찾아 상인회와 간담회를 한 자리에서 "(공천 과정에서) 조용한 게 여기 있는 분들과 최근 승복하신 분들의 감동적인 헌신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저는 그분들께 고맙게 생각하고, 선거에 나가는 우리 모두가 책임을 느껴야 한다. 그분들 몫까지 같이 가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한 위원장의 언급은 최근 공천을 받지 못한 예비후보들이 공천받은 후보들을 잇달아 공개 지지하며 돕는 상황을 가리킨 것입니다.

한 위원장은 "우리는 낙천되신 분들이 승복하고 같이 뛰어주신다. 그 이유는 다른 게 아니다. 우리도 생각이 다른 사람이 많지만, 저희는 정말 이기고 싶기 때문"이라며 "정말 이기려면 시민들에게 사랑받고 잘 보여야 하고, 우리가 보여 드릴 모습이 어떤 것이어야 하냐면 내부에서 치고받고 하는 게 아니라 한 방향을 놓고 서로 손잡고 함께 가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