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단일화 반발' 이상헌, 민주 탈당…"울산 북구 무소속 출마"

'단일화 반발' 이상헌, 민주 탈당…"울산 북구 무소속 출마"
이상헌 민주당 의원은 오늘(28일) 민주당과 진보당이 자신의 지역구인 울산 북구 총선 후보를 진보당 윤종오 후보로 단일화하기로 한 것에 반발해 탈당한 뒤 무소속으로 출마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재선인 이 의원은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입장문에서 "야욕과 탐욕으로 가득 찬 단일화는 정당성을 잃었다"며 "이번 총선에서 무소속으로 출마하기로 결심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의원은 "진보당 윤 후보에게 주민의 정당한 선택을 받을 절차인 경선을 제의했지만, 결국 윤 후보는 진보당 중앙당을 핑계로 답변을 회피했다"며 "진보 진영의 승리를 위한 단일화를 주장하지만, 민주적 절차와 민심을 저버렸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울산 북구는 전국에서 가장 젊은 도시이자 현명한 판단력을 가진 주민 여러분들이 많다"며 "30여 년의 민주당 외길 인생을 살아오면서 처음으로 당을 떠나는 만큼 제 가슴속에 상처를 품고 깊은 고민과 많은 반성, 그리고 울산 북구의 희망을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의원은 "보좌진들과 지역에서 저와 함께할 선출직 의원을 비롯한 당원들은 단 한 명도 당을 떠나지 않을 것"이라며 "30년 민주당 외길에서 처음으로 당을 떠나지만, 가슴에 민주당을 새기고 살아 돌아올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