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시민덕희', 우디네극동영화제 경쟁 부문 초청…박영주 감독 참석

시민

영화 '시민덕희'가 제26회 우디네극동영화제 경쟁 섹션에 초청됐다.

개봉 4주차에 누적 관객 150만 명을 돌파하며 뒷심을 보여주고 있는 '시민덕희'가 해외 영화제에서도 성과를 보이고 있다.

'시민덕희'는 오는 4월 24일부터 5월 2일까지 이탈리아 우디네에서 열리는 제26회 우디네극동영화제 경쟁 섹션에 초청됐다. 영화를 대표해 박영주 감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탈리아 우디네극동영화제는 다양한 아시아 영화를 전 세계에 소개하는 유럽 최대 규모의 영화제로 '올빼미', '모가디슈',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남산의 부장들', '독전' 등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갖춘 영화들이 소개되어 왔다.

우디네극동영화제 집행위원장 사브리나 바라체티는 "'시민덕희'는 훌륭하게 극화된 실제 사건 기반의 영화로, 탁월한 스릴과 유머뿐 아니라 승리의 기쁨을 통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공감하기 쉽고 시의적절한 이 이야기가 전 세계 관객들에게 닿을 것이라 믿는다"고 초청 이유를 밝혔다.

'시민덕희'는 보이스피싱을 당한 평범한 시민 '덕희'에게 사기 친 조직원 '재민'의 구조 요청이 오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추적극으로,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SBS연예뉴스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