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49일 된 쌍둥이 모텔서 숨진 채 발견…"울어서 엎어놨다"

<앵커>

인천의 한 숙박업소에서 태어난 지 49일 된 쌍둥이 자매가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쌍둥이와 함께 있던 부모가 긴급 체포됐는데 경찰은 아이들이 심하게 울어 침대에 엎어놨다고 진술한 엄마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김형래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인청 미추홀구, 모텔서 생후 49일 쌍둥이 숨진 채 발견

골목길에 선 구급차에서 대원들이 뛰어나오더니 들것과 장비를 챙겨 달려갑니다.

어제(1일) 오전 11시 20분쯤 인천 미추홀구의 한 모텔 객실에서 태어난 지 49일 된 쌍둥이 자매가 숨을 쉬지 않는다는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자매와 함께 있던 20대 부부, 친어머니 A 씨와 의붓아버지 B 씨가 신고했는데, 당시 쌍둥이는 침대에 엎드린 상태로 얼굴과 배에서는 사망 뒤 혈액이 쏠려 생기는 반점인 '시반'이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아이들의 사망 원인에 대해 제대로 설명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고 부부를 현장에서 긴급 체포했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대전에 살던 A 씨 부부는 사건 발생 하루 전날 인천에 놀러 왔다가 이곳에 머문 걸로 파악됐습니다.

[모텔 관계자 : 이렇게 품었다니까 아기를? 이렇게 품고 있었다고요. 여자는 오른쪽이고, 남자는 왼쪽에 (각각 아기를) 품고 왔어요. 이불로 싸서 왔어요.]

어머니 A 씨는 "새벽 3시쯤 아이들이 심하게 울어 얼굴을 침대 매트리스 쪽으로 엎어 놨다"고 경찰에 진술했습니다.

처음에는 아이들을 엎어 놓은 건 자기라고 주장하던 B 씨는 먼저 잠들어서 아무것도 몰랐다고 진술을 바꿨습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부검 결과 "내부 출혈이나 골절 등 손상은 발견되지 않았고 질식사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구두 소견을 경찰에 전달했습니다.

경찰은 아동학대치사 혐의로 친모 A 씨에 대해 구속 영장을 신청하고,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 박지인, VJ : 노재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