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바로이뉴스] 웹툰 작가 주호민, 특수교사 아동학대 유죄에 밝힌 심정

웹툰 작가 주호민 씨의 자녀를 정서적으로 학대한 혐의로 기소된 특수교사가 1심에서 유죄를 선고받은 데 대해 주 씨가 "열악한 현장에서 헌신하는 특수교사분들께 누가 되지 않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주 씨는 오늘 오전 수원지법에서 진행된 A 씨의 아동학대 혐의 선고 공판을 아내와 함께 방청한 뒤 입장을 묻는 취재진에게 "여전히 무거운 마음"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주 씨는 "자기 자식이 학대당했음을 인정하는 판결이 부모로서는 반갑거나 전혀 기쁘지 않다"며 "이 사건이 장애 부모와 특수교사들 간에 어떤 대립으로 비치지 않길 간절히 바란다. 둘은 끝까지 협력해서 아이들을 키워나가야 하는 존재"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이 사건이 우리 사회에서 어떻게 이해되길 바라냐"는 질문에 "특수교사 선생님의 사정을 보면 혼자서 많은 일을 처리해야 하는 가중된 스트레스가 있었고 특수반도 과밀학급이어서 제도적 미비함이 겹쳐 일어난 일이라고 생각된다"며 "또 학교나 교육청에서 마땅한 해결책을 제시하지 못했는데 (유사 사례 재발을 막기 위해선) 여러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답했습니다.

주호민 씨의 인터뷰 풀영상을 전해드립니다.

( 취재 : 최승훈, 영상취재 : 설치환, 구성 : 김도균, 편집 : 이승희, 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