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3,600t급 잠수함 3번함 건조 착수…탐지 · 표적 처리 성능 개선

3,600t급 잠수함 3번함 건조 착수…탐지 · 표적 처리 성능 개선
▲ 장보고 III 배치(Batch) II 잠수함 외형

방위사업청은 3천600t급 잠수함인 장보고-Ⅲ 배치-Ⅱ 3번함 건조에 착수했다고 오늘(31일) 밝혔습니다.

방사청은 오늘 경상남도 거제에 있는 한화오션에서 해군,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품질원 등 관계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장보고-Ⅲ 배치-Ⅱ 3번함 건조 착수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방사청은 작년 12월 22일 한화오션과 1조 1천19억 원 규모의 건조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장보고-Ⅲ는 3천 t급인 배치-I 3척과 3천600t급인 배치-Ⅱ 3척을 확보하는 사업입니다.

배치-I은 이미 2척이 실전배치됐고, 나머지 1척은 올해 상반기 중 해군에 인도됩니다.

배치-Ⅱ는 1, 2번함이 건조 중이고, 마지막 3번함이 이번에 건조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장보고-Ⅲ 사업을 통해 확보하는 잠수함 6척은 모두 탄도미사일을 발사할 수 있는 수직발사관을 갖추게 됩니다.

배치-Ⅱ는 배치-I보다 크고, 탐지 및 표적 처리 성능이 개선된 전투체계와 소나체계가 탑재됩니다.

아울러 배치-Ⅱ에는 최신 소음저감 기술이 확대 적용돼 높은 은밀성과 생존성을 확보하며, 세계에서 2번째로 리튬이온전지를 탑재해 수중 작전지속능력이 대폭 향상된다고 방사청은 설명했습니다.

(사진=방위사업청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