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국 아이스하키, 결승 진출…헝가리와 격돌

한국 아이스하키, 결승 진출…헝가리와 격돌
한국 아이스하키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에서 결승에 진출하며 처음으로 메달을 확보했습니다.

한국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은 강릉 하키센터에서 열린 강원 2024 3대 3 하키 준결승에서 중국을 6대 4(3-3 2-0 1-1)로 꺾고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은메달을 확보한 대표팀은 내일(25일) 오후 2시 같은 장소에서 우승 후보 헝가리와 금메달을 놓고 대결합니다.

우리나라는 예선에서 헝가리에 0대 16으로 완패했습니다.

우리나라 아이스하키 대표팀이 모든 올림픽을 통틀어 메달을 딴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3대 3 하키는 청소년올림픽에서만 볼 수 있는 종목으로, 2020년 로잔 3회 대회까지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와 연합 팀으로 이 종목에 참여했습니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이번 대회에서 여러 나라가 팀을 이루는 다국적 팀 제도를 없애면서 우리나라는 독자적으로 출전해 최초로 메달을 손에 넣는 경사를 누렸습니다.

한국은 1피리어드에 먼저 두 골을 내주는 등 1대 3으로 끌려가다가 장현정과 심서희의 연속 골로 동점을 이뤘습니다.

이어 2피리어드에서 역전골과 추가골을 넣어 전세를 뒤집은 뒤 3피리어드를 잘 버텨 결승행 티켓을 움켜쥐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