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내일 전국 칼바람에 동장군 기승…서울 아침 -14도

내일 전국 칼바람에 동장군 기승…서울 아침 -14도
화요일인 내일(23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와 동장군이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중부내륙과 경북내륙 -15도 이하)로 떨어지면서 매우 춥겠습니다.

낮 기온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권의 추위를 보이겠으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5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떨어지겠으니 옷차림에 신경 써야겠습니다.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와 어린이는 가급적 야외활동 자제하는 등 급격한 기온 변화와 낮은 기온으로 인한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으며 옥외 작업장에서는 따뜻한 장소를 마련하는 등 작업 시 방한 대책을 강구해야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18∼-4도, 낮 최고기온은 -9∼1도로 예보됐습니다.

충남 서해안과 전라권, 제주도는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아침까지 충남권 북부 내륙과 충북 중부, 경기 남서부는 0.1㎝ 미만의 눈송이가 내리겠습니다.

경남 서부 내륙 또한 오후부터 밤사이에 0.1㎝ 미만의 눈 소식이 예보됐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와 서해 앞바다에서 1.0∼4.0m, 남해 앞바다에서 0.5∼2.5m로 일겠습니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2.0∼4.5m, 서해 2.0∼5.0m, 남해 1.5∼5.0m로 예측됩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