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크레센도', 6만 돌파 목전…귀가 호사하는 다큐멘터리

크레센도

천재 피아니스트 임윤찬의 역사적인 우승 현장과 공연 실황을 담은 영화 '크레센도'가 최근 2년 간 개봉한 외화 다큐멘터리 박스오피스 1위에 올렸다.

16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크레센도'는 이날까지 누적 관객 5만 6,522명을 동원했다. 지난 12월 20일(수) 개봉 이후 28일이 지났음에도 불구, 폭발적인 찬사를 얻으며 새해에 꼭 봐야 할 필람 무비로 등극, 관객들의 상영관 확대 요청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2022년부터 2023년까지. 최근 2년 간 개봉한 외화 다큐멘터리 기준 누적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 유의미한 기록을 세웠다. 적은 상영관 수와 '음악 다큐멘터리'라는 장르가 지닌 한계마저 깼다.
크레센도

'크레센도'를 향한 실관람객들의 자발적인 홍보와 끊이지 않는 N차 관람 인증 또한 이목을 집중시킨다.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은 "정말 세상 최고의 감동과 힐링을 경험하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네이버_cho****), "<크레센도> 6차 관람 인증. 아니 여섯 번을 봐도 똑같이 몰입하고 긴장하고, 똑같은 부분에서 늘 터지고 똑같은 부분에서 눈물 나고 마지막엔 박수치고 싶음"(트위터_lim****), "내 뒤에 분 초절기교 잠깐 나올 때 연주 장면 끝나고 박수치고 본인이 놀라심. 박수가 나올 수밖에 없는 연주긴 하죠. 이해합니다"(트위터_new****), "클래식 좋아하시는 88세 엄마를 모시고 갔는데 한순간도 눈을 못 떼고 보심."(CGV_김**), "영혼이 충만해지는 느낌입니다. 정말 좋았어요"(CGV_Her****), "기립박수 하고 싶은 거 꾸욱 참았네요"(CGV_요**)" 등 작품에서 만나볼 수 있는 천재 피아니스트 임윤찬의 연주 실황과 다채로운 볼거리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크레센도'는 전 세계 음악계의 유망주가 모두 모인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역사적인 최연소 우승을 차지한 18살 천재 아티스트 '임윤찬'의 기록을 생생하게 담아낸 월드 클래스 클래식 무비. 이번 주 중 누적 관객 6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SBS연예뉴스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