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세종 역대 최고 분양가 새 아파트, 입주자들 경악한 이유

<앵커>

새 아파트를 분양받아서 사전점검을 하러 갔는데 화장실에서 인분이 발견됐다는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여기에 더해 화재에 그을린 흔적에다 의도적으로 찢어놓은 벽지 같은 3만 건 넘는 하자가 나왔다고 하는데요.

어찌 된 일인지 TJB 이수복 기자가 현장 취재했습니다.

<기자>

세종시의 한 아파트 사전점검 현장입니다.

화장실 바닥에 덮여 있는 가림막을 들춰내자 갈색 인분이 눈에 들어옵니다.

화장실 변기 안에서 인분이 발견된 곳도 있습니다.

세종시, 시공상태 엉망인 신축아파트

보름 전 공사 중 발생한 화재로 천장 벽지에는 그을림이 나 있는가 하면, 욕설로 추정되는 글자 모양으로 벽지를 찢어놓기도 했습니다.

세종시, 시공상태 엉망인 신축아파트

이 아파트의 입주자 사전점검은 준공 예정일의 45일 전인 지난달 중순에 진행돼야 했습니다.

하지만, 공사를 제때 마무리 짓지 못했고, 3주 뒤인 지난 주말에서야 이뤄졌습니다.

지난 2021년 분양한 이 아파트의 분양가는 3.3㎡당 1천309만 원으로 당시 세종에서 역대 최고가를 기록했습니다.

입주자들은 98% 공정률이라는 말을 믿기 힘들 정도로 난장판인 아파트 상태를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최진솔/입주 예정자 : 보고 화가 너무 많이 났어요. 이렇게 하고, 어떻게 사전점검을 진행하겠다고 저희를 부른 건지 진짜 너무 화가 많이 났습니다.]

시공사는 미흡한 상태로 사전점검을 진행한 데 대해 사과하면서 준공 예정일인 오는 30일까지 모두 복구할 수 있다는 입장입니다.

[시공사 건설소장 : 저희가 600~800명 정도는 작업자가 나와서 일을 하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할 걸로 생각하고....]

입주자들이 입주를 거부하며 준공일 연기를 요청한 가운데, 세종시는 주택 전문가 등 10명으로 구성된 품질점검단을 꾸려 아파트가 제대로 지어졌는지 살피기로 했습니다.

(영상취재 : 최운기 TJB)

TJB 이수복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