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사전답사 행적·흉기 개조…이재명 피습 피의자 '당적' 강제 수사

<앵커>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흉기로 찌른 60대 김 모 씨의 집과 사무실에 대해서 경찰이 오늘(3일)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경찰은 김 씨가 범행 전에 부산을 다녀왔고, 또 흉기를 미리 개조했다는 점에서 계획적인 범행이었을 가능성에 무게를 싣고 수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늘 첫 소식, 홍승연 기자가 전하겠습니다.

<기자>

이재명 대표에게 흉기를 휘두른 66살 김 모 씨가 지난달 말까지 일했던 공인중개사 사무실에 대해 경찰이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경찰은 또 김 씨의 집과 차량도 압수수색 해 개인용 PC 등을 확보했습니다.

[(어떤 자료 위주로 확보했나요?) …….]

김 씨의 당적을 놓고 논란이 확산하는 가운데 여야 중앙당에 대한 압수수색도 진행됐습니다.

경찰은 양당의 당원 명부를 확보해 김 씨의 당적 보유 여부와 가입 시기 등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김 씨가 사전에 범행을 계획했던 정황도 속속 드러나고 있습니다.

범행에 사용된 칼은 손잡이 부분을 빼내고 테이프를 감아둔 상태였는데, 경찰은 김 씨가 범행을 쉽게 하기 위해 개조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경찰은 또 김 씨가 범행 전날인 그제 KTX를 타고 부산역에 도착한 뒤 울산역으로 갔다가 다시 부산으로 돌아오는 수상한 행적도 확인했습니다.

사건 당일 이 대표가 울산역에서 가까운 평산마을을 방문해 문 전 대통령을 예방할 계획이었던 만큼 사전 답사 차원의 행보로 의심되는 대목입니다.

이 대표가 그제 참석한 봉하마을 묘소 참배 현장과 지난달 13일 부산 전세사기 피해자 간담회에서도 김 씨의 모습이 잇따라 포착됐습니다.

경찰은 김 씨가 단독 범행이었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조력자가 있는지도 수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경찰은 살인미수 혐의로 김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영상취재 : 정경문·최운기TJB, 영상편집 : 위원양, 화면출처 : 건강지인TV  락맨TV  나두잼TV)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