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맨시티, '꼴찌' 셰필드 잡고 3위 점프…선두 리버풀 '압박'

맨시티, '꼴찌' 셰필드 잡고 3위 점프…선두 리버풀 '압박'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디펜딩 챔피언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가 2연승 행진을 앞세워 정규리그 3위로 올라섰습니다.

맨시티는 31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최하위' 셰필드와 20라운드 홈 경기에서 2대 0으로 이겼습니다.

직전 19라운드에서 이기면서 4위로 올라섰던 맨시티는 2연승을 달리며 승점 40(골득실+24)을 기록했는데 승점이 같은 아스널에 골득실에서 앞서 3위로 한 계단 올라섰습니다.

더불어 맨시티는 1위 리버풀(골득실+23)과 2위 애스턴 빌라(골득실+16·이상 승점 42)와의 격차도 승점 2로 줄이며 선두권을 강하게 압박했습니다.

맨시티는 전반 14분 필 포든의 볼을 이어받은 로드리가 페널티아크 오른쪽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선제골을 만들었고, 후반 16분에는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포든이 내준 크로스를 반대편에서 훌리안 알바레스가 방향을 바꿔 추가 골을 꽂으며 승리에 쐐기를 박았습니다.

반면 맨시티의 '지역 라이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는 중하위권의 노팅엄 포리스트에 1-2로 패하면서 직전 19라운드 승리의 상승세를 잇지 못했습니다.

승점 31에 머문 맨유는 7위에 랭크됐고, 2연승을 따낸 노팅엄(승점 20)은 15위로 한 계단 상승했습니다.

이날 전반을 득점 없이 마친 맨유는 후반 16분 노팅엄의 니콜라스 도밍게스에게 선제골을 내줬지만 후반 33분 상대 골키퍼의 패스를 가로챈 알레한드로 가르나초의 패스를 받은 마커스 래시퍼드의 동점 골이 터지며 힘겹게 승부의 균형을 맞췄습니다.

하지만 맨유는 후반 37분 노팅엄의 모건 깁스 화이트에게 득점을 허용하며 1-2로 무너졌습니다.

(사진=AP,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