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1분핫뉴스] 강한 서해 구름 영향…대설에 차량 고립 주의

서해에서 강하게 발달한 구름 영향으로 수도권 일부 지역에 대설주의보가 발령됐습니다. 

내일(31일)까지 큰 눈이 예보되고 있고 강원도와 동해안은 대설 특보가 발표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서울과 인천, 경기 서부, 충남북부에 오늘 오전부터 눈이 시작됐습니다.

오전 9시를 기해 서울 동북·서남·서북권, 인천, 경기도 광명, 부천 등 수도권 일부 지역에 대설주의보가 발효됐습니다.

눈은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고, 기온이 낮은 중부내륙은 빠르게 눈이 쌓이겠습니다.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고 일요일인 내일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오전까지 비나 눈이 내리겠습니다.

기상청은 서해 상에서 강하게 발달한 구름이 유입되면서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과 강원내륙 등 일부 지역에서는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다고 예보했습니다.

기상청은 강한 눈과 함께 일부 지역에 많은 눈이 쌓이면서 차량이 고립될 가능성이 있으니, 사전에 교통 상황 확인하고 차량 이용 시 월동 장비 준비를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 취재 : 정명원 / 영상편집 : 이승진 / 제작 : 디지털뉴스제작부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