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외신도 배우 이선균 사망 긴급 보도

외신도 배우 이선균 사망 긴급 보도
해외 언론들도 배우 이선균 씨의 사망 소식을 긴급 보도했습니다.

로이터·AP 통신 등 주요 외신은 한국 경찰 당국과 국내 언론을 인용해 이 씨가 서울의 한 공원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고 보도했습니다.

외신들은 이 씨가 대표작 '기생충'을 비롯한 다양한 작품에서 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주목받았다고 소개했습니다.

로이터는 이 씨가 2020년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작품상·감독상· 각본상·국제영화상을 받으며 4관왕에 오른 '기생충'의 출연 배우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가 애플 오리지널의 첫 번째 한국어 작품인 SF 스릴러극 '닥터 브레인'에서도 주연을 맡았다고 덧붙였습니다.

AP도 이 씨가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에서 부유한 가장 역을 맡아 대중에 잘 알려진 인물이며, 그 이전에도 한국 인기 드라마 '커피 프린스 1호점', '하얀 거탑', '파스타', '나의 아저씨' 등으로 인기를 얻었다고 설명했습니다.

AFP 통신은 이 씨가 '카리스마 넘치는 셰프'에서 '공감 능력 없는 천재 신경과학자'까지 다양한 역할을 맡아 호평받았다고 평가했습니다.

해외 언론은 지난 10월 이 씨의 마약 투약 의혹이 불거진 뒤 이어진 논란에 대해서도 상세히 전했습니다.

AFP는 이 씨가 대마초를 피우고 다른 약물을 투약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았다며 한때 건실한 이미지의 배우로 유명했던 그가 조사 이후 TV 드라마와 광고 등에서 하차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영국 BBC 방송은 이 씨의 마약 투약 혐의 조사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뜨거웠고, 그 과정에서 이 씨의 명예가 크게 실추됐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지난 10월에 이 씨가 미스터리 TV 시리즈인 '노 웨이 아웃'에서 하차한 사실도 전했습니다.

이 씨는 이 작품에서 현상금을 노리는 시민들에게서 희대의 흉악범을 지켜야만 하는 경찰 백중식 역할에 캐스팅돼 촬영하던 중이었습니다.

외신들은 한국 사법당국이 마약 범죄에 대해 엄격히 법 집행을 한다는 점도 함께 조명했습니다.

BBC는 대마초 흡연을 포함한 마약 투약 범죄는 한국에서 심각한 범죄로 인식되며 대마초 흡연 시 최대 5년의 징역형에 처해질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로이터 역시 한국에서 마약 관련 법을 위반할 경우 징역 6개월에서 최대 14년을 선고받을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AFP는 한국의 마약 관련 법이 매우 엄격하다며 대마초와 같은 마약을 해외에서 합법적으로 취득했더라도 이를 국내로 반입할 경우 귀국 시 기소될 위험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외신은 또 슬픔에 잠긴 이 씨의 팬들이 SNS를 통해 그의 죽음을 애도하고 있다고도 전했습니다.

AFP는 "당신의 연기를 보면서 많이 웃기도 하고 울기도 했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적은 한 팬의 SNS 글을 소개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