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머pick] 32층에서 벽돌 던져 행인 사망…사형 선고한 중국 법원

이 기사 어때요?
중국의 한 고층 아파트에서 벽돌을 던져 행인을 숨지게 한 20대에게 사형이 선고됐습니다.

지난 6월 중국 지린성 창춘.

친구를 만나러 아파트를 나선 28살 여성 뤄 모 씨에게 누군가 벽돌을 던졌습니다.

머리를 크게 다친 뤄 씨는 숨졌습니다.

[숨진 뤄 모 씨 여동생 : 동시에 벽돌 여러 개를 떨어뜨렸고 그전에도 위험한 물건들을 던져서 여러 명이 맞아서 숨질 수도 있었죠.]

경찰에 붙잡힌 20대 남성 저우 모 씨는 사건 당일 밤 아파트 32층에서 벽돌을 8개나 떨어뜨린 걸로 드러났습니다.

사망 사고 5일 전에도 생수병과 콜라 캔을 던져 행인이 다쳤지만 경찰에 붙잡히지 않았습니다. 

1심 법원은 저우 씨가 사회적 적개심에 불특정 다수를 살해할 계획이었던데다 반성의 기미도 없다며 사형을 선고했습니다.

정신 감정 결과 이상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숨진 뤄 모 씨 여동생 : (피고인이) 얼굴에 웃음을 띠고 법정에 들어오는데, 보기만 해도 섬뜩했어요. 선고 이후에야 웃음을 거두더라고요.]

중국에서는 비슷한 사건이 잇따르며 큰 사회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한 소녀 바로 옆으로 누군가 화분을 떨어뜨리는 일이 벌어졌고, 아파트 복도 창문으로 소화기가 내던져진 사건도 있었습니다.

지난 2020년 한 해에만 투척 사건이 9천4백 건에 달하자 중국은 형법을 고쳐 고공 투척 죄를 신설하고 처벌을 강화했지만, 관련 사고는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취재 : 정영태 / 영상취재 : 최덕현 / 구성 : 최희진 / 편집 : 윤현주 / 영상출처 : 웨이보 바이두 / 제작 : 디지털뉴스제작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