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민의힘 사무총장 "추가 불출마? 대표 문제 정리되면 많은 얘기 나올 것"

국민의힘 사무총장 "추가 불출마? 대표 문제 정리되면 많은 얘기 나올 것"
국민의힘 이만희 사무총장이 당내 연쇄 불출마 가능성과 관련해 "대표의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한 시간이 다 돼가는데, 그런 부분이 정리되면 많은 얘기가 나오지 않겠나"라고 말했습니다.

이 사무총장은 오늘(13일) 국회에서 '친윤 핵심' 장제원 의원에 이은 추가 불출마가 나올 것이냐고 묻자 "아직 모든 방향성이 정해진 상태는 아니다"며 이같이 답했습니다.

김 대표 거취와 관련해선 "대표가 개인적으로 결심할 사안"이라며 "지금은 기다려주는 게 필요한 시점"이라고 밝혔습니다.

김 대표는 이틀째 국회에 출근하지 않고 거취를 고심 중입니다.

이 사무총장은 다만 지도부가 김 대표 사퇴에 대비해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나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비대위원장으로 검토하는 것 아니냐는 언론 보도에 대해서는 "사실이 아니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김 대표가 내일로 예정된 정례 최고위원회의를 연기하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는 "아직 연기됐다는 얘기는 없다"고 했습니다.

지난 10일 일부 초선 의원들이 단체 텔레그램 방에서 일제히 김 대표를 옹호한 데 대해선 "당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에서 각자의 의견을 말한 것으로 생각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