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아인, '대마 흡연'만 인정…"상당 부분 과장됐다"

마약 상습 투약 혐의 등을 받고 있는 배우 유아인 씨가 첫 재판에서 대마 흡연만 인정하고 대마 흡연 교사와 증거인멸 교사, 그리고 범행 도피 혐의는 부인했습니다.

오늘(12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1차 공판에서 유 씨 측 변호인은 대마 흡연 말고 나머지 공소사실에 대해서는 일부 사실과 다르거나 과장된 부분이 상당히 있다며 증거 기록을 충분히 검토한 뒤 의견을 말하겠다고 했습니다.

유 씨도 재판을 마친 뒤 공소사실에 사실과 다른 부분들이 다수 있다면서 재판 과정을 통해 성실히 소명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오늘 아침 9시 27분부터 아침 10시 반까지 조달청 나라장터 전산망에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지난달 23일에 이어 한 달도 안 돼 일어난 두 번째 접속 장애입니다.

이 때문에 나라장터 사이트가 작동하지 않아 이용객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조달청은 장애 시간 동안 제출 마감 일시가 도래한 2천400여 건의 입찰을 낮 1시 반까지 연기했습니다.

조달청 측은 연말에 입찰이 몰리면서 발생한 과부하로 접속이 일부 느려졌다면서 정확한 지연 경위 등은 국가정보자원관리원에서 분석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

티웨이 항공이 또다시 기체 결함으로 결항하며 일부 승객들이 전세 버스로 김해에서 김포까지 이동하는 불편을 겪었습니다.

지난 10일 아침 10시 5분 출발하기로 예정된 김해발 김포행 티웨이 항공 962편에서 기체 결함이 발견돼 결항했습니다.

대체 항공편을 찾을 수 없었던 티웨이 항공 측은 승객들이 김해에서 김포까지 이동할 수 있도록 전세 버스 4대를 투입했습니다.

최근 넉 달 동안 티웨이 항공에서 일어난 운항 지연이나 결항은 6건에 이릅니다.

---

제주경찰청은 해외에서 걸려 온 070 전화번호를 국내 번호인 010으로 바꿔주는 변작기를 호텔에 설치한 불법체류자인 20대 중국인 A 씨를 구속했습니다.

A 씨는 지난달 7~9일까지 제주시 2개 호텔 객실에 변작기 1대씩을 설치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수상한 신호를 감지한 통신 3사의 신고를 받고 수색에 나서 현장 수색에 나선 경찰은 해당 호텔들의 객실 의자 아래와 서랍장에 설치된 변작기를 발견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