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라이브] "2024년 시장은 트럼프와 파월의 입을 주목합니다" (ft. 박소연 이사)

1212 3부
※ 아래 배너를 누르면 <경제자유살롱> 라이브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스프 이미지
최고의 경제전문가들이 전해주는 분석과 해석을 통해 시대를 이겨내는 인사이트를 발견하는 SBS 경제자유살롱입니다.

오늘 라이브에서는 내년 미국 경제와 주식 시장 전망에 대해 신영증권 리서치센터 연구위원 박소연 이사님과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진행 : 손승욱 기자)
- "트럼프가 재선이 된다 하더라도 경제가 나빠진다고 생각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트럼프의 캐치프레이즈가 아메리카에 대해서 다시 위대하게 만들겠다, 마가라는 표현을 쓰고 있잖아요. 미국 우선주의를 굉장히 명시적으로 내걸고 있는 사람이라서 오히려 미국 경제와 기업에 더 적극적으로 우호적인 정책들을 쓸 가능성이 높다. 중요한 건 미국 이외의 상황인 거죠"

- "지정학적인 리스크가 불거질 때는 통상적으로 원자재 가격이나 달러 가치에 대한 변동성이 커진다거나, 최근 금 가격도 온스당 2천 달러를 넘고 있는데 이런 대외 펀더멘탈을 반영하는 흐름이라고 보고 있거든요. 그래서 트럼프 재집권은 미국 이외의 지역에는 사실상 그다지 좋은 시나리오가 아닐 수도 있다"

- "내년도에는요 경기가 아마 방향을 잡게 될 것 같습니다. 일단 기대하기로는 연초 정책이 나오면서 연초에 좀 힘든 구간은 있긴 하겠지만 우상향을 전망하고 있거든요. 그렇게 되면 실질적으로는 경기에 대한 턴어라운드에 다시 주목하게 되는 상황이 분명히 올 거라고 보고 있어요"

- "그렇게 되면 오히려 진짜 7종목만 가지고 가면 정말 다른 거는 볼 거 없다 이런 장세에서 오히려 좀 확산되는 장세로 갈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 있거든요. 그래서 연초에는 오히려 지나친 집중 투자 내지는 좀 선별되는 몇몇 종목 투자보다는 시야를 조금 넓게 보셨으면 좋겠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더 깊고 인사이트 넘치는 이야기는 스브스프리미엄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의 남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하단 버튼 클릭! | 스브스프리미엄 바로가기 버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