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머pick] 백화점 엘리베이터서 '심정지'…우연히 함께 탄 간호사가 살렸다

이 기사 어때요?
서울의 한 백화점에서 의식을 잃은 남성이 시민의 빠른 응급대처 덕분에 생명을 건졌습니다. 

지난 25일 '더현대 서울' 백화점의 엘리베이터 내부.

60대 남성이 갑자기 유모차 쪽으로 쓰러집니다.

이때 엘리베이터를 함께 탄 한 여성이 신속하게 쓰러진 남성을 바닥에 눕히더니, 망설임 없이 심폐소생술을 시작합니다. 

1분 정도 심폐소생술을 지속할 때쯤, 남성이 눈을 뜨고 일어나고 안도하며 서로를 껴안습니다.

남성은 엘리베이터에서 스스로 걸어서 나갈 정도로 완전히 의식을 되찾았습니다. 

쓰러진 남성을 살린 이 여성은 용인 세브란스병원의 심장내과 임상전담 간호사였습니다.

[이원정 | 용인세브란스병원 간호사 : 눈동자가 돌아가는 걸 보고 의식이 없다는 걸 확인을 했고, 숨소리가 거칠게 들렸기 때문에 이건 심폐소생술을 해야 되는 상황이라 판단을….]

쓰러진 남성은 협심증으로 심장약을 복용하고 있어, 의식을 잃은 뒤 빠른 대처가 중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이원정 | 용인세브란스병원 간호사 : 심정지라는 게 골든 타임이 가장 중요한데 정말 간절하게 심폐소생술을 했던 것 같습니다.]

의식을 회복한 남성은 인근 병원으로 이송돼 간단한 진료만 받은 뒤 바로 퇴원할 정도로 건강을 되찾았습니다. 

[김모 씨 | 쓰러진 남성 : 그분 때문에 한 번 더 사는 것 같아요. 병원 진료도 받아보니까…그분한테 감사한 걸 많이 (느껴요.) 저도 좀 더 열심히 살게요. 꼭 한 번 제가 찾아뵈려고요.]

(취재 : 김혜민 / 영상취재 : 제일 / 구성 : 최희진 / 편집 : 정다운 / 영상제공 : 현대백화점 / 제작 : 디지털뉴스제작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