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카카오 김범수 "준법 · 인사 · 재무 밀착 관리할 제도 필요"

카카오 김범수 "준법 · 인사 · 재무 밀착 관리할 제도 필요"
▲ 지난 20일 4차 공동체 경영회의에 참석한 김범수 카카오 경영쇄신위원장

카카오 창업자인 김범수 경영쇄신위원장 겸 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이 오늘(27일) 오전 제5차 공동체 비상경영회의를 주재하고 관계사의 제도 개선과 직원 사기 관리를 당부했습니다.

김 창업자는 이날 경기도 성남시 카카오판교아지트에서 열린 회의에서 "관리 프로세스에 느슨한 부분이 있는지 철저히 돌아보고, 전 공동체 차원에서 준법·인사·재무 등 측면에서 밀착 관리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제도를 개편하기를 강력히 권고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경영진들은 이러한 변화에 적극 협력하기 바란다"며 "어려운 시기를 보내며 많은 걱정을 하고 계실 크루들도 잘 챙겨주시기 바란다"고 주문했습니다.

회의에서는 지난주 논의한 준법과신뢰위원회 관계사 협약을 구체화한 내용을 공유하고 의견을 수렴했습니다.

또, 카카오 공동체의 인사, 재무, 법무 등 내부 경영 프로세스를 점검해 책임을 명확히 하는 구조로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회의에는 김 창업자와 홍은택 카카오 대표,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 등 공동체 CEO와 임원 20여 명이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