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픽] 류호정, '암컷 발언' 최강욱에 "인간 되긴 틀려"

정의당 류호정 의원이 '설치는 암컷'이라는 발언을 사용해 윤석열 정부를 비판한 더불어민주당 최강욱 전 의원에 대해 "진짜 인간이 되기는 틀렸다"고 비난했습니다.

류 의원은 오늘(22일)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나와 "전국 각지에서 출판기념회 한다고 모여서 하는 얘기가 이런 거니까 진짜 한심해 죽겠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만약 우리 회사에 이런 직장동료나 상사가 있다고 쳐보면 정말 싫을 것 같다"며 "'나는 늙어도 낡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 이런 생각마저도 드는 거다. 너무 참담하니까"라고 거듭 비판했습니다.

대담에 참여한 박성민 전 민주당 최고위원도 "진짜 오만정이 다 떨어지는 발언"이라며 "같이 계셨던 의원님들은 심지어 이 '설치는 암컷' 발언 듣고 같이 웃었다. 거의 선거 패배를 위해 제사드리고 있는 수준"이라고 질타했습니다.

류 의원은 앞서 한동훈 법무부 장관을 향해 ' 어린놈'이라고 지칭한 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를 두고도 "인간이 좀 덜 된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라고 비판한 바 있습니다.

( 구성 : 김도균, 편집 : 이홍명, 화면출처 :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 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