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동욱 "과거 찌질한 연애 반성…좋은 인연 기다리고 있어"

이동욱
배우 이동욱이 과거를 돌아보며 자신의 연애관을 솔직하게 털어놨습니다.

이동욱은 오늘(21일) 서울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영화 '싱글 인 서울'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오는 29일 개봉하는 '싱글 인 서울'은 혼자가 좋은 파워 인플루언서 영호(이동욱 역)와 혼자는 싫은 출판사 편집장 현진(임수정 역)이 싱글 라이프에 관한 책을 만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웰메이트 현실 공감 로맨스 영화입니다.

싱글 인 서울 스틸샷

이동욱은 이번 영화를 촬영하며 과거 연애들이 떠올랐다며 "제가 많이 찌질했을 수도 있겠다 싶어서 반성하게 됐다. 연애라는 게 같은 시간을 보내고 같은 대화를 해도 바라보는 시선은 완전 다를 수 있겠다고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제가 캐릭터에 공감되는 만큼, 관객들에게 보여주고 싶었다"며 "남성 관객분들이라면 '이불 킥'하고 싶은 순간이 분명한 한 번쯤은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한다"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이어 "저의 실제 모습이 영호와도 많이 닮아있다. 저도 솔로 생활을 한지 오래돼 점점 더 익숙해지고 편해지고 있다. 하지만 영호만큼 솔로 예찬론자는 아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언젠가는 좋은 인연이 찾아오기를 기다리고 있다"며 "결혼 하고 싶다는 생각을 늘 갖고 있고, 아기를 갖고 싶은 마음도 있다. 하지만 아직 가정을 이룰 정도로 성숙한 사람은 아닌 것 같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동욱

또 자신의 연애관에 대해 그는 "예전에는 먼저 다가가기도 했는데 40대가 되니 점점 움츠러든다"라며 "고백은 늘 먼저 했던 타입이다. 여자분한테 고백하게 하면 좀 치사하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털어놨습니다.

연애할 때 웃음 코드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면서 이동욱은 "돌아보면 대화가 잘 통하는 분들과 연애할 때 가장 행복했던 것 같다"고 고백했습니다.

끝으로 이동욱은 최근 즐기고 있는 싱글 라이프에 대해 "아주 적극적으로 누워있는 편이다. 누구의 제약도 받지 않는다는 게 좋다"며 각종 스포츠 경기를 챙겨본다고 전했습니다.

(사진= 백승철 기자, 영화 '싱글 인 서울' 스틸샷) 

(SBS연예뉴스 전민재 에디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