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진스 민지,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2위는 뉴진스 하니

뉴진스 민지

뉴진스의 민지가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3년 10월 19일부터 2023년 11월 19일까지 걸그룹 개인 6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0,057,684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1위를 기록한 뉴진스 민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792,376 미디어지수 708,386 소통지수 976,948 커뮤니티지수 1,184,5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62,28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710,377과 비교해보면 1.30% 하락했다.

2위, 뉴진스 하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550,493 미디어지수 493,143 소통지수 452,785 커뮤니티지수 1,010,9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07,38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965,429와 비교해보면 15.45% 하락했다.

뉴진스 하니

3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62,660 미디어지수 198,208 소통지수 840,962 커뮤니티지수 1,332,1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3,93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540,423과 비교해보면 46.39% 하락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뉴진스 민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97,385,020개와 비교하면 7.5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52% 하락, 브랜드이슈 19.09% 하락, 브랜드소통 2.61% 상승, 브랜드확산 7.1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민지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청초하다, 담백하다, 차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롤드컵, 빌보드, 버니즈'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07%로 분석됐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69% 하락, 브랜드이슈 14.72% 하락, 브랜드소통 98.65% 상승, 브랜드확산 19.98% 하락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SBS연예뉴스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