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자전거 덮치고 달아난 음주 차량…1명 사망 · 1명 중상

자전거 덮치고 달아난 음주 차량…1명 사망 · 1명 중상
음주운전을 하다 자전거를 탄 시민을 잇달아 들이받고도 별다른 조치를 하지 않고 달아나 1명을 숨지게 한 20대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경기 평택경찰서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 치사 등 혐의로 A 씨를 현행범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오늘(13일) 밝혔습니다.

A 씨는 오늘 새벽 1시 40분쯤 평택시 비전동의 한 도로에서 술에 취해 자신의 차량을 운전하던 중 자전거를 타고 가던 60대 B 씨와 C 씨를 연이어 들이받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사고 직후 A 씨는 차에서 내려 현장을 살피더니 별다른 조치 없이 그대로 현장을 벗어난 걸로 파악됐습니다.

B 씨는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결국 숨졌고, C 씨 역시 골절 등 크게 다친 걸로 파악됐습니다.

추적에 나선 경찰은 사고 현장에서 800미터 정도 떨어진 곳에 서 있던 차량에서 A 씨를 발견해 현행범으로 체포했습니다.

당시 A 씨 외에 다른 차량 탑승자는 없었습니다, 체포 당시 A 씨는 혈중알코올농도 면허 취소 수준의 만취 상태였던 걸로 조사됐습니다.

A 씨는 체포 후에도 "내가 아니라 쌍둥이 동생이 운전했다"는 등 횡설수설한 걸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조사를 마치는 대로 A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사진=경기남부경찰청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