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경찰, 용인 체육교사 사망 사건 종결…"학부모 갑질 정황 없어"

경찰, 용인 체육교사 사망 사건 종결…"학부모 갑질 정황 없어"
'용인 체육교사 사망 사건'을 수사한 경찰이 학부모의 갑질, 괴롭힘 등 행위가 없다고 보고 사건을 마무리했습니다.

경기 분당경찰서는 용인시 모 고등학교 체육교사 60대 A 씨의 변사 사건을 지난달 29일 입건 전 조사(내사) 종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A 씨는 자신이 지도하는 학생 측으로부터 업무상 과실치상 혐의로 고소당했습니다.

지난 6월 체육 수업에서 A 씨가 자리를 비운 사이 해당 학생이 다른 학생이 찬 공에 맞아 수술이 필요할 정도로 크게 다치는 사고가 나자 학생 측이 그 책임을 A 씨에게 물은 것입니다.

학생 측은 교육청에 감사도 요청했고 교육 당국은 A 씨에게 감사 시행 계획을 통보했습니다.

경찰과 출석 일정을 조율하던 A 씨는 정식 조사를 받기 전인 지난 9월 3일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A 씨가 자신을 향한 형사 고소와 민원을 견디지 못해 극단적인 선택을 했는지 수사했습니다.

A 씨를 고소한 학생의 부모와 학교 관계자들을 조사한 결과 경찰은 A 씨를 상대로 한 갑질이나 협박, 괴롭힘 등이 일어난 정황은 없었다고 보고 사건을 종결했습니다.

해당 학생 측이 A 씨를 업무상 과실치상 혐의로, 공을 찬 학생을 과실치상 혐의로 각각 고소한 사건은 용인동부경찰서가 아직 수사하고 있습니다.

한편, A 씨는 지난 9월 3일 오전 10시 35분쯤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 청계산 등산로 초입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A 씨 가족들은 전날 외출한 A 씨가 귀가하지 않자 경찰에 신고했고, 경찰은 휴대전화 위치추적을 통해 A 씨를 발견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