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세계로 뻗는 K-디자인…'디자인 코리아 2023' 개막

세계로 뻗는 K-디자인…'디자인 코리아 2023' 개막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디자인산업 박람회인 '디자인 코리아 2023'이 오늘(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막했습니다.

오는 5일까지 닷새간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기술 융합 디자인, 인간 중심 디자인, 에코 디자인 등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 작품을 선보이고, 국내외 기업의 다양한 디자인 혁신 상품이 전시됩니다.

디자인 전시관에는 LG전자의 세탁기·건조기 관련 '유니버설 업키트'와 KG모빌리티의 토레스 EVX를 비롯해 800여 개 기업이 약 2천여 점의 제품을 전시합니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디자인 솔루션'을 주제로 꾸며지는 주제관에는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 혁신 상품 400여 점이 전시됩니다.

이번 행사에는 이 밖에도 국제 콘퍼런스, 기업 간 거래(B2B) 디자인 비즈니스 매칭 행사, 디자이너 잡 페어, 디자인 진흥사업 성과 발표회 등 부대행사가 마련됐습니다.

'디자인코리아 2023' 개막 (사진=연합뉴스)

올해는 특히 디자인 기업과 바이어의 일대일 매칭을 지원하는 바이어 사전등록 온라인 시스템(365 비즈)을 도입해 비즈니스 지원 기능을 강화했다고 주최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날 함께 진행된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 시상식에서는 서울 올림픽 마스코트 '호돌이'와 대한민국 정부 상징 등을 디자인한 김현 디파크브랜딩 고문이 은탑산업훈장을 받았습니다.

산업포장은 갤럭시 등 다양한 모바일기기 디자인 프로젝트에 참여한 김진수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 부센터장, 국내 출판계에 북 디자인이라는 개념을 도입하고 3천여 권의 책을 디자인한 정병규 정병규디자인 대표에게 각각 돌아갔습니다.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의 대상(대통령상)은 부모와 아이가 마주 보는 형태의 모듈형 베이비 시트를 출품한 국민대 김윤호 학생팀(5명)이 수상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