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 대통령, 카타르 국제원예박람회 한국관 방문…스마트팜 수출 독려

윤 대통령, 카타르 국제원예박람회 한국관 방문…스마트팜 수출 독려
▲ 윤석열 대통령,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 정상회담 43년 만에 공동성명

카타르를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첫 일정으로 수도 도하에서 열린 국제원예박람회를 찾았습니다.

사막 지역에서 처음 열린 대규모 국제원예박람회로 한국·네덜란드·사우디아라비아·일본 등 80여 개국이 참가했습니다.

주제는 '녹색 사막, 더 나은 환경'입니다.

이날 개관식이 열린 한국관은 정자와 우리나라 산수로 한국적 특색을 살린 야외 정원과 스마트농업 전시관으로 조성됐습니다.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한국관을 둘러본 후 중동 지역 진출을 희망하는 스마트농업 수출 기업들을 격려하고 의견을 청취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습니다.

카타르와 수직농장 협력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는 기업 대표가 윤 대통령에게 수직농장 원격제어 기술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청년 기업인이 첨단 공학 기술을 농업에 접목한 작물 관찰 로봇도 소개됐습니다.

대통령실은 "정부는 정상 경제외교를 계기로 활성화하고 있는 스마트팜 수출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정부 간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스마트팜 수출 기업들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