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MLB 텍사스, 휴스턴 격파…ALCS은 최종 7차전 승부

MLB 텍사스, 휴스턴 격파…ALCS은 최종 7차전 승부
▲ 아돌리스 가르시아

벼랑 끝에 몰렸던 메이저리그 텍사스 레인저스가 전날 빈볼을 던졌던 휴스턴 애스트로스의 불펜 브라이언 아브레우를 두들기며 짜릿한 복수전에 성공했습니다.

텍사스는 23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미닛메이드 파크에서 열린 2023 메이저리그(MLB)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ALCS) 6차전에서 휴스턴을 9대 2로 격파하고 시리즈 전적 3승 3패를 만들었습니다.

텍사스는 24일 같은 장소에서 월드시리즈 진출권을 놓고 휴스턴과 물러설 수 없는 시리즈 마지막 경기를 치릅니다.

텍사스의 출발은 불안했습니다.

선발 투수 네이선 이발디가 1회말 휴스턴 선두타자 호세 알투베에게 우전 안타, 마이클 브랜틀리에게 볼넷을 허용한 뒤 원아웃 1,2루에서 요르단 알바레스에게 중전 적시타를 맞아 선취점을 내줬습니다.

리드는 길지 않았습니다.

텍사스는 2회초 곧바로 동점을 만들었습니다.

선두 타자 미치 가버가 상대 팀 선발 프람베르 발데스를 상대로 우월 솔로 동점 홈런을 터뜨려 1대 1 균형을 맞췄습니다.

텍사스의 장타쇼는 계속됐습니다.

4회 가버의 내야 안타로 만든 투아웃 1루에서 조나 하임이 우측 담장을 살짝 넘기는 투런 포를 쏘아 올리며 3대 1로 역전에 성공했습니다.

휴스턴의 추격은 끈질겼습니다.

텍사스는 6회말 원아웃 1, 3루에서 상대 팀 마우리시오 듀본에게 희생타를 내줘 3대 2, 한 점 차로 추격을 허용했습니다.

호세 아브레우

살얼음판 경기에서 휴스턴은 8회 강수를 뒀습니다.

전날 빈볼을 던져 두 경기 출전 정지 징계를 받은 아브레우를 네 번째 투수로 투입했습니다.

아브레우는 전날 8회 텍사스 아돌리스 가르시아에게 사구를 던져 벤치 클리어링을 유발했고, 경기 후 고의성이 의심된다며 MLB 사무국으로부터 2경기 출전 금지 처분을 받았습니다.

아브레우는 항소를 결정했고, 항소 기간엔 징계가 유효하지 않은 규정에 따라 이날 경기에 출전했습니다.

텍사스는 아브레우를 상대로 추가점을 뽑아냈습니다.

선두 타자 에반 카터의 내야 안타가 시작이었습니다.

카터는 유격수 방면 땅볼을 친 뒤 온 힘을 다해 1루로 뛰었고, 비디오 판독을 거쳐 세이프 판정을 받았습니다.

전날 빈볼을 맞았던 가르시아가 다음 타자로 나서 낙차 큰 슬라이더에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났지만, 1루 주자 카터가 2루 도루를 성공해 스코어링 포지션을 만들었습니다.

계속된 원아웃 2루 기회에서 미치 가버가 좌측에 떨어지는 적시 2루타를 폭발하며 한 점을 더 달아났습니다.

위기도 있었습니다.

텍사스는 4대 2로 앞선 8회말 조시 스보츠가 휴스턴 선두 타자 알렉스 브레그먼에게 볼넷을 내준 뒤 호세 아브레우에게 좌전 안타를 얻어맞아 원아웃 1,2루 위기에 몰렸습니다.

텍사스는 급하게 호세 르클레르를 구원 투입했으나 카일 터커에게 볼넷을 내줘 원아웃 만루가 됐습니다.

하지만, 르클레르는 역전 위기를 막아냈습니다.

그는 후속 타자 듀번을 유격수 직선타로 잡으며 한숨을 돌렸고, 대타 존 싱글턴을 풀카운트 승부 끝에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포효했습니다.

분위기는 완전히 텍사스로 쏠렸습니다.

텍사스는 9회초 마지막 공격에서 조시 정이 볼넷으로 출루한 뒤 레오디 타베라스가 2루 땅볼을 쳤으나 휴스턴 알투베의 송구 실책으로 노아웃 1,2루 기회를 잡았습니다.

이후 마커스 시미언이 좌전 안타를 치며 텍사스 마운드를 흔들었고, 코리 시거가 바뀐 투수 라인 스타넥에게 밀어내기 몸에 맞는 공을 얻었습니다.

계속된 원아웃 만루에서 가르시아는 좌측 담장을 넘기는 쐐기 만루 홈런을 폭발하며 경기에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가르시아는 이전 타석까지 4타수 4삼진으로 전날 빈볼 시비에 흔들리는 듯했으나 9회 마지막 타석에서 짜릿한 그랜드슬램을 작렬하며 최고의 하루를 보냈습니다.

반면 빈볼을 던졌던 휴스턴의 아브레우는 승부처에서 추가 실점해 고개를 들지 못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