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필로폰 투약' 가수 남태현 "사회적 물의 일으켜 죄송"

'필로폰 투약' 가수 남태현 "사회적 물의 일으켜 죄송"
필로폰 매수·투약 혐의로 불구속기소된 아이돌 출신 가수 남태현(29) 씨가 첫 재판에서 공소사실을 모두 인정했습니다.

오늘(19일) 서울서부지법 형사7단독 정철민 부장판사로 심리로 열린 공판기일에서 남 씨는 검찰의 공소사실을 모두 인정하는지를 묻는 판사의 질문에 "맞다"라고 답했습니다.

검은색 정장 차림으로 법원에 출석한 남 씨는 재판에 앞서 취재진에게 "사회적 물의를 일으켜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마약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 현 사회에 국민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마약 예방에 있어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검찰에 따르면 남 씨는 방송인 서 모(30) 씨와 함께 지난해 8월 텔레그램으로 필로폰 0.5g을 술에 타 함께 투약한 혐의(마약류관리법 위반)를 받습니다.

남 씨는 지난해 12월 혼자 필로폰 0.2g을 투약한 혐의도 있습니다.

재판에 함께 출석한 서 씨는 혐의를 모두 인정했습니다.

서 씨는 재판에 앞서 기자들에게 "혐의에 대해서는 전부 인정하고 재판부에서 내려주시는 결정을 달게 받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서 씨는 지난해 8월 인스타그램에 "남태현 필로폰 함" 등의 글을 올렸다가 삭제했습니다.

경찰은 게시물을 본 네티즌들의 신고를 받고 수사에 착수해 지난 6월 두 사람을 송치했습니다.

남 씨는 지난 12일 국회에서 열린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 참고인으로 출석해 재활치료와 정부지원의 필요성을 호소하기도 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