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홍익표 "의대 정원 확대에 공공 · 지역의대, 지역의사제 포함돼야"

홍익표 "의대 정원 확대에 공공 · 지역의대, 지역의사제 포함돼야"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는 오늘(18일)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 방안에는 필수 공공 지역의료 기반 확충을 위한 공공의대와 지역의대 설립, 지역 의사제 도입이 반드시 포함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홍 원내대표는 오늘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단순히 의대 정원 늘린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 숫자가 아니라 내용이 중요하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그렇지 않으면 일부 인기 의료분야 의사만 늘어나고 수도권 집중과 같은 의료 편중 왜곡 문제가 심화할 뿐만 아니라 이공계 인재의 의대 쏠림이라는 또 다른 부작용만 낳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습니다.

홍 원내대표는 정부·여당의 의대 증원 확대 방침에 대해선 "원칙적으로 찬성한다. 소아과, 산부인과 등 필수 의료 붕괴를 막고 의료의 지역 불균형 해소를 위해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이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다만 "윤석열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가 의료 발전, 국민 건강과 관계없는 국면 전환용 카드로 소모될 것이라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며 "정부의 보건 의료정책에서 공공의료가 사라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