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몽고메리 6.1이닝 무실점…텍사스, 휴스턴 누르고 ALCS 기선제압

몽고메리 6.1이닝 무실점…텍사스, 휴스턴 누르고 ALCS 기선제압
▲ 조던 몽고메리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텍사스가 월드시리즈 진출 길목에서 기선을 제압했습니다.

텍사스는 16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미닛메이드파크에서 열린 2023 MLB 포스트시즌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 1차전 원정경기에서 휴스턴을 2대 0으로 꺾었습니다.

텍사스는 1차전 승리로 최대 64%의 월드시리즈 진출 확률을 손에 쥐게 됐습니다.

MLB닷컴에 따르면 7전 4승제로 치러진 MLB 포스트시즌 시리즈에서 1차전 승리 팀이 전체 시리즈를 이긴 경우는 전체 188번 가운데 121번입니다.

텍사스 좌완 선발 조던 몽고메리가 6.1이닝 5피안타 1볼넷 6탈삼진 무실점 역투로 승리의 발판을 놨습니다.

그 사이 요나 하임이 2회 초 1사 2루에서 중전 적시타를 날려 선취점을 올렸고 타베라스가 5회 초 쐐기 솔로포를 터뜨렸습니다.

몽고메리가 마운드를 내려간 뒤에도 텍사스 불펜진은 무실점 역투를 이어가 2021년 월드시리즈 6차전 이후 처음으로 포스트시즌 팀 완봉승을 일궜습니다.

반면 휴스턴 타선은 번번이 득점 기회를 놓쳤습니다.

3회 말 2아웃 1, 2루 기회에선 요르단 알바레스가 헛스윙 삼진으로 돌아섰고, 8회 말 노아웃 1루 기회에서 브레그먼이 큼지막한 타구를 날렸지만, 텍사스 좌익수 에반 카터의 호수비를 뚫지 못했고, 황급히 귀루하던 주자 알투베가 2루를 밟지 않은 채 1루로 귀루하는 누의 공과를 저질러 순식간에 더블 아웃 처리되며 결국 흐름을 이어가지 못했습니다.

타선 침묵으로 휴스턴 선발 저스틴 벌랜더는 6.2이닝 6피안타 2볼넷 5탈삼진 2실점을 기록하고 패전을 떠안았습니다.

두 팀의 ALCS 2차전은 17일 5시 반에 같은 장소에서 치러집니다.

(사진=AP,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