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프로야구 삼성, 이종열 SBS SPORTS 위원 신임 단장 선임

프로야구 삼성, 이종열 SBS SPORTS 위원 신임 단장 선임
▲ 이종열 삼성 라이온즈 신임 단장(오른쪽)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한 삼성 라이온즈가 단장 교체를 단행했습니다.

삼성 구단은 오늘(16일) 이종열 단장을 새로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신임 단장은 1991년부터 2009년까지 LG 트윈스에서 선수 생활을 한 뒤 LG 육성군 코치, 재활군 코치 등을 역임했습니다.

2015년부터는 야구대표팀 전력분석원, SBS SPORTS 해설위원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으며 최근에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 대표팀 수비 코치로 금메달 획득에 힘을 보태기도 했습니다.

이 단장은 구단을 통해 "명문 구단에 오게 돼 기쁘고 벅차다"라며 "최근 삼성은 전력이 약해졌기에 여러 부분을 두루두루 보완해야 할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선수 육성에 초점을 맞추겠다"라며 "지속 가능한 성적을 낼 수 있는 강팀으로 만들고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삼성은 올 시즌 61승 82패 1무 승률 0.427로 일찌감치 가을야구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8위를 달리는 삼성은 오늘 9위 한화 이글스의 경기 결과에 따라 정규시즌 최종 순위가 결정됩니다.

삼성은 2021년 kt wiz와 정규시즌 공동 1위를 차지하는 등 좋은 성적을 냈으나 지난 시즌 7위로 밀려난 데 이어 올 시즌에도 기대 이하의 성적을 올렸습니다.

2016년부터 삼성 구단을 이끌었던 홍준학 전 단장은 7년 만에 물러났습니다.

(사진=삼성 라이온즈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