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튜버 김용호, 부산의 한 호텔서 숨진 채 발견

김용호

기자 출신 유튜버 김용호(47)가 부산의 한 호텔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12일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경 부산 해운대구 한 호텔에서 김용호는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김용호가 극단적 선택을 했다고 보고 현장을 통제한 후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김용호는 강용석 변호사와 함께 구독자 60만 명의 유튜브 채널 'KNL 강용석 나이트라이브'를 운영 중이다. 과거에는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일명 가세연)에서 활동했으며, 별도로 유튜브 채널 '연예부장 김용호'를 운영하기도 했다.

김용호는 2019년 7월쯤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한 고깃집에서 여성을 강제 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지난 11일 부산지법 동부지청에서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 사회봉사 120시간을 선고받았다.

또한 연예인을 협박해 수억 원을 받아낸 혐의로 영장실질심사 등을 앞두고 있었다.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은 11일 열릴 예정이었으나, 김용호 측이 강제추행 혐의 선고 공판과 일정이 겹쳐 연기 신청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상담전화 ☎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 129, 생명의 전화 ☎ 1588-9191, 청소년 전화 ☎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SBS연예뉴스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