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OCA "항저우 대회는 역대 최고 아시안게임 중 하나"

OCA "항저우 대회는 역대 최고 아시안게임 중 하나"
▲ 게양대로 옮겨지는 아시아올림픽평의회 기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가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두고 '역대 최고 수준'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대회를 주관하는 OCA의 비노드 쿠마르 티와리 사무총장 대행은 오늘 중국 저장상 항저우 엑스포 센터에 마련된 메인미디어센터에서 기자회견에서 "역대 최고 아시안게임 중 하나였다"고 밝혔습니다.

대회 정보사이트 마이인포에 따르면 티와리 총장은 "대회 신기록 97개·아시아 신기록 26개·세계 신기록 13개가 나왔다"며 "경기 수준이 매우 높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아시안게임은 대회 역사상 역대 최대 규모였다. 약 1만 2천400명의 선수, 4천975명의 팀 관계자, 약 4천700명의 경기 관계자, 1만 200명이 넘는 미디어 종사자가 참여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웨이지중 OCA 부회장은 "이번 대회의 성공은 다음 아시안게임에 대한 기본적인 기준을 정할 기회를 줬다"며 "조직위도 큰 문제가 없었다. 내가 확인한 유일한 문제는 기계와 관련된 문제였고, 즉시 해결됐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번 대회를 중국에서 열린 이전 대회와 비교하면 99점을 주겠다. 왜 99점이냐면, 개선의 여지가 항상 있기 때문"이라며 "밤낮으로 일한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