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10대 여성 3명 연쇄 폭행한 고교생…경찰, 구속영장 신청

10대 여성 3명 연쇄 폭행한 고교생…경찰, 구속영장 신청
이틀 동안 아파트 엘리베이터와 상가 화장실 등에서 처음 보는 10대 여성들을 상대로 3차례에 걸쳐 연쇄 폭행을 한 10대 고등학생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경기 수원서부경찰서는 강도, 폭행 등 혐의로 고등학생 16살 A 군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A 군은 지난 5일 밤 9시 50분쯤 화성시 봉담읍의 한 상가 여자 화장실에 침입해 10대 여성 B 양의 목을 조르는 등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후 현장을 벗어난 A 군은 이튿날인 지난 6일 밤 9시 5분쯤 수원시 권선구 소재 아파트 엘리베이터에서 10대 여성 C 양의 목을 조르는 등 폭행하고, 40여 분 뒤인 9시 50분쯤 권선구의 또 다른 아파트 엘리베이터에서 D 양을 폭행한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특히 D 양 대상 범행 당시 A 군은 엘리베이터 내에서 D 양을 목 졸라 기절시킨 후 비상계단으로 끌고 나와 휴대전화를 빼앗아 도주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는 '부산 돌려차기', '의왕 엘리베이터 폭행' 사건을 연상케 하는 범행 수법으로 성범죄가 목적이었을 가능성이 있지만, 아직 A 군이 어떤 동기에서 이 같은 범행을 저질렀는지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A 군은 과거에 성범죄를 저지른 전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범행 당시 너클 등 무기류를 사용한 정황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모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A 군은 만 16세 학생으로, 형사 미성년자가 아니어서 형사 처벌이 가능합니다.

경찰 관계자는 "피해자들의 나이가 아직 어리고 신원 보호가 필요한 것으로 판단돼 사건과 관련해 밝힐 수 있는 것이 없다"며 "성범죄를 포함해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사건 경위를 조사할 방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