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픽] 주윤발, 8100억 전 재산 기부 질문에 "아내가 한 건데, 진짜 돈 없다"

배우 주윤발이 8천100억 원에 달하는 전 재산을 기부한 이유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부산 해운대구에서 열린 올해의 아시아영화인상에 참석한 주윤발은 오늘(5일) 기자회견에서 관련 질문에 자신이 기부한 것이 아니라 아내가 기부한 것이라며 유쾌하게 답했습니다.

[주윤발/영화배우 : 제가 기부한 게 아니라 아내가 기부한 것입니다.]

이어 힘들게 번 돈이라 나는 기부하고 싶지 않았다고 말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는데요, 그는 이어 "지금은 용돈을 받으면서 살고 있다"면서 "솔직히 정확한 기부 금액도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어차피 이 세상에 올 때 나는 아무것도 가지고 오지 않았다. 그래서 갈 때도 아무것도 안 가지고 가도 상관없다"고 말해 역시 대인배답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주윤발은 말을 마치며 기부에 대해 물은 기자를 향해 나중에 혹시 돈이 필요한 상황이 생기면 찾아오라면서, 그런데 지금은 진짜 돈이 없다고 말해 다시 한번 현장에 웃음을 안겼습니다.

(영상취재 : 한일상, 구성 : 김도균, 편집 : 이홍명, 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