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 대통령 "힘으로 안보 지킬 때 일자리 만들고 성장 가능"

윤 대통령 "힘으로 안보 지킬 때 일자리 만들고 성장 가능"
윤석열 대통령이 "군이 강력한 힘으로 국가 안보를 지킬 때 국민도 여러분을 신뢰하고 경제활동을 하고 일자리를 만들어내고 성장을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국군의날인 오늘(1일) 전방 25사단 전망대를 시찰한 뒤 "여러분이 안보 최전선에서 헌신하는 것이 바로 우리의 경제와 산업을 일으키는 지름길이라는 점을 명심하고, 자부심을 갖고 소임에 임해달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또 "안보와 경제는 하나"라며 "명절 연휴에도 쉴 새 없이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 애쓰시는 여러분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치하했습니다.

이어 병영식당에서 연 장병 간담회에 참석한 윤 대통령은 "국군 통수권자로서 여러분들이 다른 것 신경 쓰지 않고 전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잘 챙겨야겠다고 생각했다"며 "기성세대가 더 책임 있게 여러분의 미래를 열어줘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부대 방문에는 이종섭 국방부 장관과 박정환 육군참모총장, 조태용 국가안보실장, 김은혜 홍보수석,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 이기정 홍보기획비서관, 강명구 국정기획비서관, 이도운 대변인 등이 동행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