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 체포안 가결에 화나서"…국회의원 살인예고 40대 구속기로

"이재명 체포안 가결에 화나서"…국회의원 살인예고 40대 구속기로
지난 2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체포동의안이 국회에서 가결되자 비이재명계 의원들을 대상으로 살인예고 글을 올린 40대 남성이 구속 기로에 섰습니다.

경기남부경찰청은 오늘(24일) 협박 및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40대 남성 A 씨에 대해 어제(23일)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A 씨는 지난 21일 밤 8시쯤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두 차례에 걸쳐 일부 민주당 소속 의원들을 대상으로 한 살인예고 글을 쓴 혐의를 받습니다.

A 씨는 '무조건 가결표 던진 의원리스트'라는 제목의 글에서 국회의원 14명의 이름을 언급하며 "집에 있는 스나이퍼(저격소총), 라이플(소총)을 찾아봐야겠다, 석궁을 파출소에 맡겨야 하는지 모르겠다"는 등 범행을 암시하는 내용을 쓴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경찰은 어제(23일) 오전 군포시의 한 숙박업소에서 A씨를 긴급체포했습니다.

A 씨의 주거지 등에 대한 압수수색에서 무기류 등 위험한 물건을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A 씨는 경찰에서 "이 대표 체포동의안 가결에 화가 나서 글을 올렸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증거인멸과 도주의 우려가 있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