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시진핑 만난 한덕수 "건강하고 성숙한 한중 관계 발전해나가길"

시진핑 만난 한덕수 "건강하고 성숙한 한중 관계 발전해나가길"
한덕수 국무총리는 오늘(23일) 중국 항저우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만나 "상호 존중, 호혜 및 공동 이익에 따라 건강하고 성숙한 한중 관계를 발전해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한 총리는 이날 항저우 시내에서 진행된 시 주석과 면담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한중 고위급 교류와 소통의 원활한 지속은 한중 관계 발전에 대한 양국의 적극적인 의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 총리는 이어 "양국은 북한의 지속적인 도발에 따른 역내 긴장 고조는 물론 세계 경제 불확실성, 공급망 교란 등 글로벌 도전 과제에 함께 직면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한 총리는 작년 11월 태국 방콕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시 주석과 만난 것을 언급하며 "다시 항저우에서 만나게 돼 반갑다"며 "이웃 국가로서 항저우아시안게임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작년 인도네시아 발리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서 한중 정상회담이 있었고, 최근 리창 총리와 윤 대통령의 회담에 이은 오늘 면담을 뜻깊게 생각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국무총리실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