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싱크홀에 거꾸로 박힌 황소…구조되자마자 펼쳐진 '뭉클한 광경'

영국 농장 싱크홀 황소 구조 작업
영국의 한 농장에서 땅 위에 생긴 싱크홀에 머리부터 빠진 황소가 극적으로 구조됐습니다.

당시 현장이 그대로 담긴 영상에는 황소가 구조되자 다른 소들이 둘러싸고 걱정을 하는 듯한 장면도 포착돼 시선을 끌었습니다.

12일(현지 시간) BBC 등 외신은 영국 잉글랜드 북동부 비숍오클랜드의 위튼 캐슬 카운티 파크의 농부들이 싱크홀에 빠진 황소를 우연히 발견해 극적으로 구조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당시 인부들은 아침 순찰 도중 목장 바닥에 생긴 동그란 구멍 안에 황소 한 마리가 끼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황소는 머리부터 거꾸로 땅속에 처박혀 엉덩이와 뒷다리만 나온 상태였습니다.

이에 농부들은 소 뒷다리에 가죽 끈을 묶어 반대쪽에서 트랙터로 당기는 방법으로 소를 끌어올렸습니다.

영국 한 농장에서 싱크홀에 빠진 황소 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다(원본 2배속)

무사히 구조된 황소는 한동안 제자리에 누워있다가 얼마 후 자력으로 일어섰습니다.

영국 농장 싱크홀 황소 구조 작업

황소는 좁고 어두컴컴한 구멍 안에 거꾸로 처박혀 있던 탓인지 비틀대며 걸음을 옮겼습니다.

그러자 농장의 다른 소들도 걱정스러운 듯 우르르 몰려와 구조된 황소를 둘러쌌습니다.

구조된 황소 주위로 둘러싸 모인 소 무리

영상을 본 현지 누리꾼들은 "어쩌다 소가 구멍에 빠진 건가", "구멍에 빠진 소를 발견한 농부들도 대단하다", "다른 소들이 '어디 갔다 이제 왔냐'고 하는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해당 농장의 농부들은 이 황소가 갑작스레 발생한 싱크홀을 미처 피하지 못해 빨려 들어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사진=@Witton Castle Country Park 영상 제공)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