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경찰이 잡을 수 있나 보려고" 공항 5곳 폭탄 테러글 올려

"경찰이 잡을 수 있나 보려고" 공항 5곳 폭탄 테러글 올려
▲ A 씨 압수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국내 5개 국제공항에 폭탄테러를 하겠다'는 내용의 게시물을 올린 30대 남성이 구속됐습니다.

제주경찰청은 협박과 위계공무집행방해 혐의로 30대 A 씨를 구속했다고 오늘(12일) 밝혔습니다.

A 씨는 지난달 6일 오후 9시 7분부터 이튿날 0시 42분까지 약 3시간 35분간 6차례에 걸쳐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제주·김해·대구·인천·김포국제공항 등 5개 공항에 대한 폭탄테러와 살인 예고가 담긴 글을 올린 혐의를 받습니다.

A 씨는 첫 게시글에서 '내일 2시에 제주공항 폭탄테러 하러 갔습니다. 이미 제주공항에 폭탄을 설치했고, 공항에서 나오는 사람들을 흉기로 찌르겠다'고 주장했습니다.

제주경찰청은 모니터링 과정에서 게시글을 발견하고 제주공항을 2시간 동안 정밀수색했지만 다행히 위험물은 없었습니다.

제주공항 외 다른 4개 공항에서도 대대적인 수색이 이뤄졌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컴퓨터 관련 전공자로, 경찰 추적을 피하기 위해 해외 IP로 우회 접속해 게시물을 남기고 범행 후 컴퓨터와 휴대전화를 초기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당초 범행을 강력히 부인했던 A 씨는 객관적 증거를 제시하자 "경찰이 잡을 수 있는지 시험하고 싶었다. 좀 더 많은 관심을 받아야 경찰이 추적을 시작할 것 같아 여러 협박 글을 작성했다"고 경찰에 진술했습니다.

A 씨가 게시글을 올린 날은 온라인상에 흉악범죄 예고 글이 잇따라 게시돼 국민 불안감이 가중, 경찰이 강력 대응 방침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사진=제주경찰청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