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선 뒤집기 혐의' 트럼프, 4번째 검찰 출두…첫 머그샷 찍어

지난 2020년 대선 결과 뒤집기 시도 관련 혐의로 4번째 형사 기소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 시간) 오후 조지아주 검찰에 출두했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2020년 미국 대선 때 경합주였던 조지아주에서 패배하자 선거 결과를 뒤집기 위해 당시 조지아주 법무장관 등에 압력을 행사한 혐의 등 13개 중범죄 혐의로 지난 14일 조지아주 풀턴카운티 검찰에 기소됐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뉴저지주 베드민스터 골프클럽을 출발해 전용기로 애틀랜타공항에 도착한 뒤 차를 이용해 이날 오후 7시 30분쯤 구치소에 도착했습니다.

트럼프 (사진=AP, 연합뉴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구치소에서 '체포' 절차를 밟은 뒤 변호인단이 이미 검찰과 합의한 데 따라 보석금 20만 달러를 지불한 뒤 20여 분 만에 곧바로 석방됐습니다.

특히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구치소에 일시 수감되는 형식을 밟으면서 다른 용의자들처럼 범인 식별사진을 뜻하는 이른바 '머그샷'을 촬영했습니다.

트럼프 머그샷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4번째 형사 기소돼 검찰에 4번째 출두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머그샷을 찍은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전 3번의 기소에서는 모두 수감 및 머그샷 촬영 등 절차를 피해 갔습니다.

풀턴카운티 구치소 운영을 책임지는 보안관 사무실 측은 앞서 "모든 사람은 똑같은 대우를 받을 것"이라고 밝히고 밝힌 바 있습니다.

전날 자진 출두한 뒤 역시 보석금을 내고 풀려난 줄리아니 전 시장 등도 모두 머그샷을 촬영했고, 뒤이어 머그샷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사진=AP, 게티이미지코리아,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