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경찰, '롤스로이스 인도 돌진' 운전자 구속영장 신청

경찰, '롤스로이스 인도 돌진' 운전자 구속영장 신청
서울 압구정동 인근에서 롤스로이스 차를 몰고 가다 길을 걷던 사람을 치어 중상을 입힌 20대 남성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운전자 28세 A 씨에 대해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 등 치사상, 도로교통법 위반 등 혐의로 오늘(9일) 아침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경찰은 지금까지 확인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감정 자료와 행적 수사로 확인된 당일 A 씨의 행적 등을 종합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사고 직후 A 씨가 경찰서에서 받은 마약 간이시약 검사에선 케타민 양성 반응이 나왔는데, 국과수 정밀 감정 결과 A 씨에게선 케타민을 포함해 모두 향정신성의약품 7종이 검출됐습니다.

그리고 사고 당일 케타민 외에도 다른 약물 2가지를 더 투약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경찰은 A 씨가 당초 케타민을 처방받아 투약했단 병원 1곳 외에도 다른 여러 곳에서 약물을 처방받아 투약했는지에 대해서도 계속 수사를 이어나가겠단 방침입니다.

지난 2일 저녁 A 씨가 몰던 롤스로이스 SUV 차량이 서울 압구정역 근처 인도로 돌진했고 이 사고로 20대 여성이 양쪽 다리 골절 등 중상을 입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사진=서울 강남경찰서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