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프로야구 SSG 에레디아, 허벅지 부상으로 4주 이탈

프로야구 SSG 에레디아, 허벅지 부상으로 4주 이탈
프로야구 SSG 랜더스의 외국인 타자 기예르모 에레디아가 허벅지 부상으로 당분간 전열에서 이탈합니다.

SSG 구단은 오늘(4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롯데 자이언츠와 원정 경기를 앞두고 외야수 에레디아를 1군에서 말소하고 외야수 이정범을 등록했습니다.

올해 SSG 유니폼을 입은 에레디아는 타율 0.332(325타수 108안타), 11홈런, 58타점으로 리그 타격 2위를 달립니다.

SSG 구단은 "에레디아가 어제 수원 kt전에서 타격하고 뛰면서 불편감을 느꼈는데 진단 결과 왼쪽 허벅지 앞 근육(장요근) 염좌로 회복하는 데 4주가량 시간이 필요하다"고 전했습니다.

전반기 LG 트윈스와 치열한 선두 경쟁을 벌였던 리그 2위 SSG는 최근 3연패에 빠져 1위 LG와 격차가 5.5경기까지 벌어졌습니다.

최근 kt와 원정 3연전에서는 3경기 내내 단 1점만 내는 심각한 타격 슬럼프에 빠졌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팀 해결사 노릇을 해왔던 에레디아의 이탈은 선두 추격에 타격을 줄 전망입니다.

두산은 최원준과 이영하 두 명의 투수를 말소하고 투수 이병헌과 외야수 김인태를 1군에 등록했고, 키움은 베테랑 내야수 이원석을 내리고 오늘 선발 투수 정찬헌을 1군에 올렸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