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최화정X'AI 화정', '최파타' 더블 진행…'AI 뮤직 페스티벌' 오늘(1일) 방송

최화정

SBS 파워FM(107.7Mhz) 'AI 뮤직 페스티벌' 특집 방송이 오늘(1일) 방송된다.

'AI 뮤직 페스티벌'은 SBS 미디어기술연구소가 야심차게 개발한 'AI 뮤직 선곡 시스템'을 활용해 아침 7시부터 저녁 8시까지 무려 13시간에 걸쳐 방송될 예정이다. 'AI 뮤직 선곡 시스템'은 청취자들의 다양한 취향과 상황을 고려해 각 프로그램에 맞는 음악을 추천하며 청취자들의 귀를 즐겁게 해 줄 전망이다.

이번 특집 방송에서는 SBS 미디어기술연구소에서 개발 중인 'AI Voice'도 깜짝 등장을 예고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AI Voice'는 파워FM의 대표 DJ라고 할 수 있는 최화정의 라디오 방송 데이터를 학습한 'AI 화정'으로 청취자들에게 인사를 건넬 예정이다.

특히, 본체 최화정이 출연하는 '최화정의 파워타임'에서는 최화정과 'AI 화정'이 '밸런스 게임', '진짜 최화정 찾기 게임'을 함께 진행한다고 전해 벌써부터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청취자의 고민을 'AI 화정'의 한마디로 해결해 주는 상담 코너까지 마련되어 있다고 해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독특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SBS 파워FM 김찬웅 CP는 "이번 특집을 준비하는 기간이 여유가 있지 않았지만, SBS 미디어기술연구소에서 힘써주신 덕분에 AI 기술들을 방송에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었고, 결과적으로 특별한 여름 특집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파워FM 청취자 여러분도 재미있게 들으시고 건강한 여름 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AI 화정'과 DJ 간의 특별한 케미가 기대되는 이번 파워FM 여름 특집은 1일 아침 7시부터 저녁 8시까지, SBS 파워FM 107.7Mhz와 SBS 고릴라 앱을 통해 청취할 수 있다.

(SBS연예뉴스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