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회 과방위, 우주항공청 설립 법안 안건조정위 회부

국회 과방위, 우주항공청 설립 법안 안건조정위 회부
윤석열 정부 국정과제인 우주항공청 설치 관련 법안이 오늘(2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안건조정위원회에 회부됐습니다.

국민의힘 소속 장제원 과방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이 불참한 채 열린 전체회의에서 "안건조정위 요구서를 접수한 즉시 구성을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우주항공청 설치 관련 대체 토론이 마무리된 5개 법안이 안건조정위로 넘어갔습니다.

민주당은 어제 장 위원장이 독단적으로 전체회의 등 의사일정을 정했다고 반발하며 우주항공청 특별법을 안건조정위에서 심의하자고 요구했습니다.

안건조정위는 이견을 조정할 필요가 있는 안건을 논의하기 위해 설치되는 기구로, 최장 90일까지 법안 심사가 가능합니다.

6명으로 안건조정위가 구성되고, 6명 중 3분의 2 이상이 찬성하면 법안을 통과시킬 수 있습니다.

안건조정위는 민주당 조승래·변재일·이정문, 국민의힘 박성중·윤두현, 무소속 하영제 의원으로 구성됐습니다.

장 위원장은 "더 이상 조건을 걸지도 말고 인질로 잡지도 말고 우주항공청을 통과시켜 주기를 바란다"며 "민주당이 방송법 강행 처리를 위해 안건조정위를 만들었을 때는 단 170분 만에 통과시켰다는 사실을 똑똑히 기억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